사회·자치

노인복지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환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다

한국교육문화저널 김추향 기자
2025-05-31
조회수 8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환우에 대한 질환예방과 삶의 질 향상 도모

뉴로아시스, 리소리우스와 업무협약 체결하다.

 

<사진자료 :뉴로아시스 제공>

지난 4일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치매와 경도인지장애 환우의 질환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지케어매니저를 기반으로한 에이징테크 기업인 뉴로아시스(대표:조용찬)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신건강 상태를 분석하는 기업 리소리우스(대표:배상윤)와 함께 진행했다.

양 기업은 협업을 통해 데이터기술을 기반으로하여 양사가 각자의 영역에서 구축한 온라인, 오프라인의 채널을 활용 경도인지장애와 치매시장에서의 시너지를 내고 다양한 연구개발 및 마케팅,세일즈를 함께 펼칠 계획이다.

뉴로아시스는 에이징테크(Aging-Tech)라는 뇌의 노화를 막아내는 융복합기술인 데이터 기반의 진단 그리고 솔루션과 시니어의 뇌의 노화를 막아내는 인지케어매니져라는 새로운 직업을 창안하고 이를 사회에 소개하게 되었다.

이어 개인에 맞는 맞춤형 뇌과학의 진단과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스타트업이다.

최근 에이징테크 솔루션중의 하나인 치매와 인지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뉴로푸드인 Tock-K(축산과학원 기술이전을 통한 똑똑한 K-유산균 요거트)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리소리우스는 정신건강의 정량화 기술을 통해 인슈어테크 및 웰니스 영역에서 보험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뇌파기반의 인지기능 모니터링 기기와 스마트 안전모 그리고 스마트워치 기반의 스트레스와 카페인 섭취를 모니터링해주는 알고리즘과 앱을 개발하는 제조기반의 스타트업이다.

 

뉴로아시스 조용찬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에이징테크의 진단영역을 리소리우스가 가진 기술력으로 더욱더 보완하여 기존 뉴로아시스의 인지케어매니져를 통한 교육과 매니징을 통하여 웰니스 뇌파측정기기의 판로개척과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고 하였다.

 리소리우스 배상윤대표는 “이번 양사의 협약을 통하여 제조업이라는 특성을 고려하여 경쟁력있고 철저한 연구개발을 통하여 원가절감을 반영한 웰니스 기기제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확장할 수 있는 좋은 협업파트너인 뉴로아시스를 통하여 B2C, 나아가서는 B2G의 마케팅과 세일즈 판로개척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주도한 뉴로아시스 김정현 부대표와 리소리우스의 송용근 부대표는 과학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오프라인(O2O)의 진단과 서비스가 양사의 기업가치제고는 물론 좋은 제품의 상용화로 연결되어 협력하는 좋은 파트너로 성장하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교육문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co.kr

0 0


인터넷신문사

저널 정보

한국교육문화진흥원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56 4층

제보하기

T. 010-2736-2342

E. marketking0@naver.com